skip to Main Content

나의 할아버지가 탈옥한 이야기

도서 정보

제목: 나의 할아버지가 탈옥한 이야기
출판사: 51BOOKS(오일북스)
저자: 옌거링
발행일: 2015.05.18.
판형: 154*224(mm)
페이지: 619쪽
정가: 16,000원
ISBN: 978-89-967250-9-1 03820

책 소개

옌거링 소설『나의 할아버지가 탈옥한 이야기』는 루옌스가 14살이었던 1921년부터 1990년까지 긴 일대기를 섬세하게 그려내어 마치 중국 근대사의 한복판에 와 있는 착각마저 준다. 개인은 어쩔 수 없이 정부와 사회의 영향을 받는다. 그리고 루옌스처럼 유복한 가정의 모던보이에서 탈옥수로 변하듯, 한 사람의 인생이 송두리째 변할 수도 있다. 주인공 루옌스는 신문물, 특히 서양의 문화에 눈을 떠 미국으로 유학까지 다녀온 인물이다. 그랬던 그를 정부는 ‘사상개조’란 명목으로 ‘반혁명분자’로 규정짓고 사회 밖으로 내던져버린다. 그리고 근근이 옥살이를 하며 지내다 탈옥을 결심하여 아내와 가정으로 돌아오길 처절하게 갈망한다.

저자 소개

글_ 옌거링

옌거링은 독자들에게 가장 호평받는 소설가이자 극작가다. 영어권 독자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으며 현재 독일 베를린에 거주하고 있다. 중국 상하이에서 태어나 열두 살 때 중국인민해방군 칭다오 군사구역 문화선전공작단에 참가하여 무도를 배우는 한편 부대 내에서 작품을 창작하기 시작했다. 1986년 첫 작품을 내놓은 이후 지금까지 20여 편의 소설을 발표하고 30개가 넘는 상을 받았다. 그녀의 소설은 15개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 각국에서 출간되었으며 영화와 드라마로 각색되기도 했다.

번역_ 김남희

전북대 중어중문학과, 한국외대 통번역대학원 한중과를 졸업했다. 강의와 전문통번역 활동 중 문학에 관심을 갖고 칭화대 중어중문학과에 입학, 1980년대 중국 사상문예계의 번역실천과 문학생산의 관계를 연구하여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국외대 통번역대학원 등 대학에서 강의하며 중국 당대문학을 연구하고 있다. 『사조영웅전』, 『신조협려』 번역에 참여했고 『진상제일 교귀발』을 공역했다.

출판사 서평

중일전쟁과 국민정부를 거쳐 문화대혁명까지
중국의 역사와 함께 흘러간 개인의 삶!

계모와 아내 사이에서 자유를 갈구하다 대초원에 유배된 지식인 루옌스.
정부가 뭐라고 한들, 사상이 어떻게 변한들, 지식인의 삶이 응당 어떠해야 한들
언어를 사랑하는 자유인으로 살고 싶었다.
자신이 아내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깨닫고 탈옥하지만 이미 기억을 놓친 아내와 마오쩌둥의 공산주의 사상에 세뇌당한 아이들에게 그는 가족과 정부를 배반한 사람이 되어 버렸다.
20여 년간 대초원에 유배된 루옌스는 과연 모진 혁명의 시대를 견뎌 내고 아내의 사랑과 진정한 자유를 찾을 수 있을까.

[나의 할아버지가 탈옥한 이야기]는 그렇게 대초원에서 탈옥한 루옌스의 일대기를 손녀가 받아 적은 구성으로, 중국의 저명한 소설가이자 극작가인 옌거링의 최신작이다.

중국의 소설가이자 시나리오 작가인 옌거링은 20대 초부터 작품을 발표하기 시작해 지금까지 20여 편을 출간했다. 탄탄한 스토리 전개와 리얼리티, 섬세하고 절제된 묘사, 깊이 있는 역사적 시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온 그녀의 작품은 전 세계에서 2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됐으며, 난징 대학살의 비극을 다룬 《진링의 13소녀》로 장이머우 감독과 인연을 맺기 시작했다. 《나의 할아버지가 탈옥한 이야기》 역시 장이머우 감독의 손에서 영화 〈5일의 마중〉으로 탄생, 문화대혁명이 빚은 개인과 가족의 비극을 서정적으로 그려 냈다.

[나의 할아버지가 탈옥한 이야기]는 루옌스가 14살이었던 1921년부터 1990년까지 긴 일대기를 섬세하게 그려내어 마치 중국 근대사의 한복판에 와 있는 착각마저 준다. 개인은 어쩔 수 없이 정부와 사회의 영향을 받는다. 그리고 루옌스처럼 유복한 가정의 모던보이에서 탈옥수로 변하듯, 한 사람의 인생이 송두리째 변할 수도 있다. 주인공 루옌스는 신문물, 특히 서양의 문화에 눈을 떠 미국으로 유학까지 다녀온 인물이다. 그랬던 그를 정부는 ‘사상개조’란 명목으로 ‘반혁명분자’로 규정짓고 사회 밖으로 내던져버린다. 그리고 근근이 옥살이를 하며 지내다 탈옥을 결심하여 아내와 가정으로 돌아오길 처절하게 갈망한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