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VOGUE ON_위베르 드 지방시

도서 정보

제목: 보그 온 위베르 드 지방시
출판사: 51BOOKS(오일북스)
저자: 드루실라 베이퍼스
발행일: 2015.04.01.
판형: 165*215(mm)
페이지: 160쪽
정가: 23,000원
ISBN: 978-89-967250-3-9 14600

책 소개

보그 온 시리즈의 첫 번째 디자이너.

『보그 온(VOGUE ON): 위베르 드 지방시(HUBERT DE GIVENCHY)』는 보그 온 시리즈의 첫 번째 디자이너, 패션계의 미남 귀공자 위베르 드 지방시에 대해 소개한다. 위베르 드 지방시는 40년에 이르는 활동 기간 동안 가장 화려한 이브닝 드레스를 만들었고, 오트쿠튀르의 전통인 창의성, 고급스러움, 완벽함, 그리고 현대적인 사업가의 감각을 동시에 갖춘 인물이다. 그가 창조한 세련된 옷의 역사를 세계적인 패션 잡지 <보그>의 유명 포토그래퍼와 일러스트레이터들이 기록으로 남겼다.

저자 소개

글_ 드루실라 베이퍼스

드루실라 베이퍼스는 저널리스트, 저자, 방송인으로 활동 중이며, 현대 패션과 예법에 대한 유명 해설가이기도 하다.

번역_ 이상미

이상미는 대학에서 의상학과 여성복 디자인을 전공하고, 패션 분야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세계의 패션 스타일리스트>, <스타일리시 : 패션 스타일 그리고 매력가> 등이 있다.

목차

쿠튀리에의 탄생 6
이미지 메이커 48
지방시 스타일 68
다양한 영향 96
성공과 역경 136
찾아보기 156
참고 문헌 158
저작권 표기 159
감사의 말 160

출판사 서평

<보그 온 위베르 드 지방시(VOGUE ON HUBERT DE GIVENCHY)>
보그 온 시리즈의 첫 번째 디자이너. 패션계의 미남 귀공자 위베르 드 지방시는 40년에 이르는 활동 기간 동안 가장 화려한 이브닝 드레스를 만들었고, 오트쿠튀르의 전통인 창의성, 고급스러움, 완벽함, 그리고 현대적인 사업가의 감각을 동시에 갖춘 인물이다.
그가 창조한 세련된 옷의 역사를 세계적인 패션 잡지 <보그>의 유명 포토그래퍼와 일러스트레이터들이 기록으로 남겼다.
이 책을 통해 <보그>가 말하는 지방시의 ‘별무리처럼 빛나는 터치’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보그>에 실린 지방시를 장기적으로 보면, 그가 드레스 디자인에 얼마나 큰 영향
을 주었는지 알 수 있다. 그의 작품은 발렌시아가가 갈고닦은 오트쿠튀르의 전통을
계승한다. 스페인 출신의 크리스토발 발렌시아가는 그의 스승이자 우상이었다.

지방시의 모자는 모순과 천재성, 그리고 사랑이 이루는 환상적인 조화를 통해 인생의 황홀함을 보여 준다.
_보그

세련된 우아함, 시선을 집중시키는 완벽한 손질, 지방시는 옷에 대한 자신만의 기준에 충실했다.
_수잔 트레인

세계에서 가장 세련된 여성은 대부분 지방시를 입는다.
_보그

지방시가 최초로 시도한 공식적인 기성복 컬렉션은 실패로 돌아갔다. 1950년대 후반 유명 의류 회사가 그의 디자인을 모방한 옷들이 영국 <보그>에 등장하기도 했으나 당시 생산 체계는 기성복을 만들기에는 비효율적이었다. 그러나 그다음 컬렉션은 조금씩 빛을 보기 시작했다. 지방시 누벨 부티크(새로운 부티크라는 뜻?역주)는 1968년 3월 빅토르 위고 대로 66번지에 문을 열었다. 그는 고급 기성복이 미래의 패션을 이끌 것이라는 신념을 가진 파리 쿠튀리에 중 한 사람으로, 실제로 이를 직접 증명했다.

Back To Top